팝송&연주/팝송,외국곡
April Come She Will / Simon & Garfunkel(사이먼 앤 가펑클)
April come she willWhen streams are ripe and swelled with rain;May, she will stay,Resting in my arms again.June, she'll change her tune,In restless walks she'll prowl the night;July, she will flyAnd give no warning to her flight.August, die she must,The autumn winds blow chilly and cold;September I'll rememberA love once new has now grown old.
4월이 오면 그녀가 올 거에요봄비로 시냇물이 풍성하게 넘쳐 흐를 때5월엔, 그녀는 머물거에요내 품에 다시 안겨서6월엔, 그녀는 그녀의 태도를 바꾸어불안한 걸음으로 밤에 배회할 거에요7월엔, 그녀는 날라갈 거에요날라간다는 말 한 마디 없이8월엔, 그녀는 죽고 말거에요가을 바람이 싸늘하고 차갑게 불어올 때에9월엔 나는 기억할 거에요한 때 새롭던 사랑이 이제 시들어 가는 것을 20세기 미국 팝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포크 듀오인[Simon & Garfunkel(사이먼 앤 가펑클)]은 아름다운 하모니와유려한 멜로디를 들려준 것으로 기억된다. 그들이 1960년대에 히트시킨[Sounds Of Silence], [The Boxer], [Mrs. Robinson], [Scarborough Fair]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은 [Bridge Over Troubled Water]등은오늘날에도 이른바 '올디스 넘버'로 지속적인 대중적 인기를 받고 있다. 물론 대중적으로는[Art Garfunkel(아트 가펑클)]의 솜사탕같은 보컬과 아름다운 멜로디와 하모니에 초점이맞춰져 보이지만 듀오의 리더이자 곡을 만드는 [Paul Simon(폴 사이먼)]의 뛰어난작곡력이라든지 노래의 부드러움 속에 담긴 의미들은 경시되곤 한다. 어쨌든명확한 사실은 [Simon & Garfunkel]이 1960년대 포크 록의 극치를들려주었고 상업적인 성공까지 이루었다는 것이며 그것이과거 완료형이 아니라는 것이다.1941년 10월 13일 미국 뉴저지의 뉴워크에서 태어난[Paul Simon]은 뉴욕 퀸즈에서 성장했다. 그곳에서 70년대의전설적인 포크 록 듀엣의 다른 한 명이 될 [Art Garfunkel]을 만난다.[Paul Simon]은 11세에 사립학교에 입학했고 13세쯤에 [Art Garfunkel]과노래를 하기 시작한다. 음악을 좋아하는 문학 청년 [Paul Simon]과 천상의 목소리로일컬어지는 하이 테너의 소유자 [Art Garfunkel]은 뉴욕의 포레스트힐에서 태어나 같은학교를 다닌 단짝 친구였다. 초등학교 6학년 시절 둘의 하모니가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느낀이들은 그 때부터 가수로서의 꿈을 키우고 1957년에 들어 [Tom & Jerry(톰과 제리)]라는이름의 듀오를 결성한다. 이들은 초기에 [The Everley Brothers(에벌리 브라더스)]스타일의 노래인 [Hey, Schoolgirl]을 차트에 진입시켰지만 그 후로 변변한히트곡이 없자 팀을 해산하고 [Art Garfunkel]은 학교로 돌아가고[Paul Simon]은 음악가의 꿈을 계속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.1960년 초반에 포크 음악의 전성기가 시작되고 포크 음악에영향을 받은 이들은 1964년에 [Simon & Garfunkel]이라는이름으로재 결합하기에 이른다. 팝에 뿌리를 둔 포크 음악을 지향하던 이들은 이후에[Columbia]와 계약을 맺고 [Wednesday Morning 3 A.M]을 발표하지만 그리큰 반응을 얻지 못한채 해산하고 만다. 해체 후 [Paul Simon]은 영국으로 건너가 음악을계속하던 어느날 희소식이 날아든다. 이들의 데뷔 앨범에 수록되었던 [Sound of Silence]가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었다. 이 일은 [Bob Dylan(밥 딜런)]의 앨범을 프로듀싱했을 뿐 아니라 포크 음악의 일렉트릭화를 시도하였던 프로듀서 [Tom Wilson(톰 윌슨)]이이들의 곡에 베이스와 일렉트릭 기타 그리고 드럼을 입혀 새로이 단장하였기 때문에가능하게 된 것이다. 다시한번 결합을 한 이들은 그 때부터 서서히 젊은이들의소리를 대변하는 60년대 최고의 포크 듀오로 자리잡기 시작한다. 1966년발표한 2번째 앨범 [Parlsey, Sage, Rosemary & Dime]은 이들이성숙해가고 있음을 보여주었고 이 해 말 베스트와 신곡을 모아발표한 [Bookends]는 최고의 앨범으로 손꼽히기도 하다. [ April Come She Will_Simon & Garfunkel(사이먼 앤 가펑클)_졸업 (The Graduate)-1.wma